프로필보기
쪽지보내기
H매물정보문자전송부동산모바일광고부동산네트워크부동산투자클럽프랜차이즈부동산테마카페커뮤니티My Page


분양정보
제목 입주 초 프리미엄 형성된 알짜 신도시 "광교" 1300만원 투자 걱정 끝! 2호선 신당역 1분 동대문 오피스텔! 멀티헤비테이션 시대… 식물원 속 전원주택 "화제"

 

개발초기 단계의 2기신도시 중 유일하게 프리미엄 붙은 알짜 입지
광교신도시 랜드마크 초고층아파트 "푸르지오 월드마크"

개발초기 단계의 2기신도시 지역 대부분이 마이너스 프리미엄을 형성하고 있다. 이 가운데 광교신도시는 유망입지와 자족기능을 갖춘 신도시로 가치가 부각되며 유일하게 입주 초기 단계에 프리미엄이 형성된 신도시로 꼽히며 수요자들의 관심을 끌고 있다.

부동산114(www.r114.com)는 현재 입주가 시작된 2기신도시를 기준으로 분양가 대비 프리미엄이 얼마나 형성됐는지 분석해 봤다.



초기단계의 신도시 중에서 유일하게 웃돈 형성
광교 입주 아파트, 분양가 대비 9%의 프리미엄 형성

현재 입주가 진행중인 2기신도시 △광교 △김포한강 △파주운정 중에서 분양가 대비 웃돈이 붙은 지역은 광교신도시 유일한 것으로 조사됐다. 2012년 7월 현재, 평균 매매가격은 3.3㎡ 당 1410만원을 형성하고 있다. 공급됐던 3.3㎡ 당 평균 분양가 1296만원보다 114만원 가량의 웃돈이 형성된 셈이다. 현재 광교신도시는 9개 단지, 총 4988가구가 입주를 시작했고 2012년 올해 말이면 추가로 5400여 가구의 입주가 진행된다.

반면 파주운정, 김포한강 신도시는 평균분양가 보다 거래되는 매매가격이 3%~5%가량 낮은 것으로 조사돼 웃돈이 붙은 광교신도시와 대조적인 모습을 보였다.

입주 마무리된 판교신도시 분양가 대비 최고 78% 프리미엄 형성
자족기능 갖춘 광교신도시, 추가 가치 상승 기대감도 높아

수도권2기 신도시 중 이미 입주가 안정단계에 접어든 판교신도시는 3.3㎡ 당 평균분양가 1294만원에 공급돼 현재는 3.3㎡ 당 2301만원의 시세를 형성하고 있다. 분양가 대비 프리미엄 상승률이 무려 78%에 달한다. 경부고속도로, 분당내곡고속도로, 신분당선 등으로 서울 도심과의 접근성이 좋고 판교 테크노밸리에는 국내 우수 기업들이 밀집해 자족기능도 갖췄다는 평가를 받으며 프리미엄이 높게 형성됐다.
화성동탄 신도시는 3.3㎡ 당 평균 분양가 836만원에 공급돼 현재는 3.3㎡ 당 1166만원의 시세를 형성하고 있다. 분양가 대비 프리미엄 상승률이 39%정도다. 수도권 남부지역에 위치해 대규모 산업단지의 배후수요를 흡수하며 안정된 주거지를 형성하고 있다.

판교, 동탄 신도시 모두 수도권 남부지역에 위치해 자족기능을 갖췄다는 공통점이 있다. 광교신도시 역시 경기도청, 법원, 검찰청을 비롯한 행정타운 조성과 함께 광교테크노밸리, CJ연구소 등 각종 업무시설이 들어서 예정으로 개발이 완료될 경우 판교, 화성동탄 신도시 못지 않은 프리미엄 형성이 기대된다.

광교신도시 막바지 분양
"광교 푸르지오 월드마크" 프리미엄 없이 분양

2기 신도시 분양이 끝을 향해 가고 있는 가운데 광교신도시에 대우건설이 "광교푸르지오월드마크" 선착순 분양 중에 있어 관심이 집중된다. 최고높이 155m 48층의 랜드마크 단지로 전용면적 84-151㎡ 아파트 350가구와 200실의 중소형 오피스텔로 구성됐다. 광교 푸르지오 월드마크의 가장 큰 장점은 바로 뛰어난 입지 여건이다. 광교신도시 내에서도 가장 인기가 높은 지역인 경기도청 역세권 C5블록에 위치해 탁월한 입지를 자랑하고 있으며 행정, 교통, 문화, 상업시설 등을 모두 걸어서 이용 가능하다.



 



3면 개방형 발코니 확장으로 서비스 면적 극대화, 고층에서 느끼는 뛰어난 조망
광교 푸르지오 월드마크는 아파트 3면 개방형 구조로 설계해 일조, 통풍, 문제를 해결하면서 거실, 방, 주방에서 광교산, 광교호수공원 등을 조망할 수 있도록 설계했다. 특히 신대저수지와 원천저수지를 연결한 광교 호수공원은 올 8월 일부 개장을 앞두고 있어 관심이 집중된다.



높이만으로 랜드마크, 광교의 명소가 될 상권에 시계탑까지
광교 푸르지오 월드마크는 우수한 입지에 고층 높이 만으로도 지역 내 랜드마크 단지의 충분한 요건을 갖췄다. 여기에 정자동 까페거리를 표방한 가로수길 조성과 5개의 특색 있는 상권 거리를 조성해 수많은 인구 유입이 기대된다. 특히 상권 내에는 유럽풍 시계탑 광장이 들어서 광교의 명소로 조성될 예정이다.



중도금전액이자후불제, 발코니무상확장, 시스템 붙박이장 무상제공
현재 선착순 분양 중인 광교 푸르지오 월드마크는 평균 분양가는 3.3㎡ 당 1300만원에서 1400만원대로 다양하게 책정됐다. 중도금 전액 이자 후불제, 발코니 무상확장, 시스템 붙박이장 무상제공 혜택이 제공된다. 3.3㎡ 당 100만원의 분양가 할인 효과를 볼 수 있다.
모델하우스는 광교 호수공원 인근에 위치하고 있으며, 현재 여름맞이 특별 행사로 고급MTB자전거, 주유상품권 등 다양한 경품도 지급하고 있다.

분양문의 ☎031)215-8800


 



 

관리자
조회:1139
2012-08-29 14:06:52
1300만원 투자 걱정 끝! 2호선 신당역 1분 동대문 오피스텔! 멀티헤비테이션 시대… 식물원 속 전원주택 "화제"